제목[보도] 철도공단, 철도건설 현장 추락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철도공단, 철도건설 현장 추락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 현장 안전 문화 강화를 통한 근로자 안전 확보 -
□ 국가철도공단은 철도건설 현장의 근로자 안전 확보를 위해 이달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철도건설 현장 추락사고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7일(월)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국토교통부가 실시하는 ‘건설 현장 추락사고 예방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오는 7월 4일(금)까지 15개 공공기관, 건설협회 소속 건설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과 임원진은 추락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건설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시설 설치 현황, 근로자 안전 보호구 착용 실태 등을 면밀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 또한, 공단은 현장 근로자가 위험구역을 원활히 식별할 수 있도록 ▲ 추락 위험 표지판 1,179개 ▲ 안전 실명제 표지판 380개 ▲ 추락 예방 구호 현수막 430개를 설치하고, 근로자 13,63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시행하는 등 현장 안전 문화를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안전은 그 무엇도 대체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다.”며, “철도건설 현장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추락사고를 포함한 모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안전본부 안전계획처 / 처장 이호룡, 건설안전부장 안형준 (042-607-3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