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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센터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고객제안센터

고객님의 소중한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제안
국가철도공단에서는 고객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경영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제안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제안 제외사항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공단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내용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건, 디자인건, 저작권에 속하는 것이나 보상이 확정된 내용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내용

내용이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구체적인 개선 내용이 없거나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실시에 소요되는 경비가 커서 경제성이 희박하다고 판단되는 것
※ 제도개선 제안에 적절치 않은 상업적 광고, 타인 비방, 장난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철도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한국철도공사(www.korail.com)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제안 심사절차

  1. 주관부서 사전심사

    (제안요건 심사)

  2. 1차 심사

    (소관부서 채택여부 심사)

  3. 2차 심사

    (고객제안심사위원회)

제안의 심사기준

제안의 심사기준 : 창의성, 실용성, 노력도, 기대효과 별 배점 정보를 제공합니다.
심사항목 창의성 실용성 노력도 기대효과
배점 30점 20점 20점 30점

등급별 포상기준

등급별 포상기준 : 등급별 포상기준에 대해 등급,금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포상금 100만원 50만원 30만원 5만원 2만원

※ 고객제안센터 운영 방안 개선에 따라 2016.7.1.부터 새로운 포상금 기준이 적용됩니다.
- 1등급~3등급은 연도말 2차심사(고객제안심사위원회)이후 포상 지급
- 4등급~5등급은 1차 심사 이후 즉시 포상 지급

※ 제세공과금은 고객제안자 부담입니다.
- 5만원 이하 : 상품권 발송
- 30만원 이상 : 관련 제세공과금(22%)공제 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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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부서 : 고객가치 · 문의전화 : 042-607-3630

담당자 · 담당부서 : 고객가치 · 문의전화 : 042-607-3625

담당자 · 담당부서 : 고객가치 · 문의전화 : 042-607-3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