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전라선 여수엑스포역사, 더 편리하고 새롭게 단장한다
전라선 여수엑스포역사, 더 편리하고 새롭게 단장한다
- 노후 역사 개량으로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 기대 -
□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여수엑스포역사의 이용수요 증가에 따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여수엑스포역사 시설 개량공사’를 내달 중 본격 착수한다고 7일(월) 밝혔다.
○ 이번에 리모델링 하는 역사 공간은 지상 1층 1,763㎡ 규모로,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콘코스*와 2012년 신설한 (구)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통합하고 편의시설을 재배치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동선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 콘코스 : 여객이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이용할 접객시설(대기, 매표 등)과 편의시설(안내, 휴게, 전시공간 등)을 설치한 장소
○ 또한, 콘코스의 천장 구조물을 여수 바다를 형상화한 곡선 형태로 시공하여, 많은 사람이 지역을 오가기 위해 이용하는 철도 역사의 역동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다.
○ 노후화된 기존의 여객 화장실은 공간을 확장해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내부를 디자인하고 다양한 위생기구를 증설하여 쾌적한 역사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내실 있게 공사를 준비하고 여수엑스포역사를 안전하게 건설하여, 지역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편의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호남본부 시설사업처 / 처장 김영성, 동부시설부장 김규 (062-602-5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