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고객소통 참여마당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업민원 보호

기업성장응답센터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국가철도공단 고객헌장


국가철도공단은 4대 핵심가치인 소통, 안전, 혁신, 공정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안전성 우리는 전문적 기술력과 체계적인 관리로 철도안전을 책임지겠습니다.
  • 접근성 우리는 새로운 철도망 구축으로 철도 접근성 향상과 이동시간 단축을 실천하겠습니다.
  • 편의성 우리는 지속적인 시설 및 시스템 개선으로 최고의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공익성 우리는 다양한 공익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 신뢰성 우리는 기업고객에게 소통과 신뢰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국가철도공단 임직원 일동


기업고객서비스 이행표준

  • 우리는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하고 그러한 잘못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고객으로부터 부당하다고 지적된 사항에 대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공정한 검토과정을 거쳐 처리하겠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전략 · 문의전화 : 042-607-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