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BIM AWARDS 2024 공모전’ 대상(大賞) 수상
‘BIM AWARDS 2024 공모전’ 대상(大賞) 수상
- 광주송정역 증축 공사 체계적 BIM 적용과 BIM 활용 안전설계 우수성 인정 –
□ 국가철도공단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사)빌딩스마트협회가 주최한 ‘BIM AWARDS 2024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화) 밝혔다.
○ ‘BIM AWARDS 공모전’은 한국 건설산업의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BIM기술의 올바른 활용과 확산을 장려하고 있다.
○ 이번 공모전에서 공단은 ‘철도안전은 설계부터’를 주제로 광주송정역 증축공사의 설계단계에 BIM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출품했으며, 철도역사의 체계적인 BIM 적용과 이를 활용한 안전 검토 방안이 돋보였다.
○ 광주송정역 증축공사에 BIM기술 적용을 통해 단계별 시공, 임시 여객동선 검토, 타워크레인 작업동선 시뮬레이션을 실시하여 최적의 철도안전 특화 설계 방안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大賞)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 김윤양 국가철도공단 SE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철도건축의 스마트화 추진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철도건설산업과 BIM 기술의 선진화를 통해 국제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SE본부 건축처 / 처장 진욱수, 디자인부장 길청섭 (042-607-3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