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ESG부문 3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ESG부문 3년 연속 수상
-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춘 매거진 콘셉트로 ESG 소통 강화-
□ 국가철도공단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ESG부문에 매거진 <철길로 미래로>를 출품하여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목) 밝혔다.
○ 올해 3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각 기업,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발행하는 사보와 홍보 제작물 등의 커뮤니케이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총 25개 부문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 국가철도공단 매거진 <철길로 미래로>는 공단 주요 소식과 함께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독자들에게 친환경에 대한 공감을 얻기 위한 문화 콘텐츠를 담는 등 ESG 소통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 필(必)환경 : 환경과 어울려 살아가는 ‘친환경’을 넘어 이제는 환경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
○ 특히, 올해부터는 ‘국가철도공단과 함께, 지구를 위한 On&Off’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지구를 위해 ‘Off’해야할 것들을 소개하며 생활 속 실천법을 제안하고 ‘Off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끌어내고 있다.
□ <철길로 미래로>는 매년 홀수달마다 매거진을 제작하여 발행하고 있으며, 최근 118호를 발행했다. 무상 정기구독 신청과 웹진 구독은 공단 누리집(www.kr.or.kr) KR홍보-매거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은 ESG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철도 소식을 전달하고, <철길로 미래로>가 환경을 위한 작은 변화를 유도하는 매개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고객홍보실 / 실장 박성규, 언론홍보부장 김지영 (042-607-3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