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호남본부, “저탄소레일로”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재가장애인 기차여행 후원
호남본부, “저탄소레일로”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재가장애인 기차여행 후원
- 광주남구장애인복지관과 저탄소발걸음 모아 탄소중립 및 사회가치 실천 -
□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저탄소레일로”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200만원을 재가장애인들의 기차 여행에 후원하였다고 29일(화) 밝혔다.
○ 호남본부는 광주남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걸음수를 포인트로 환산해서 기부할 수 있는 걸음기부 플랫폼인 ‘CHERRY(체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10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이동하는 등 걷기 일상화를 통해 500만 걸음을 달성하여 200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 이번 기부금은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재가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광주송정역에서 장항역까지 저탄소 교통수단인 기차를 이용하여 국립생태공원을 관람하는 철도 기차 여행을 위해 쓰인다.
□ 한편, 공단 호남본부와 광주남구장애인복지관은 2022년 ESG협약 이후 매년 재가장애인 저탄소 기차여행 등을 후원하고 있다.
□ 이창현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직원들의 자발적 걷기 활동을 기부활동 플랫폼과 연계하여 진행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증진은 물론 탄소중립 및 사회가치 실현에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활동을 펼쳐 재가장애인의 문화 여가활동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호남본부 경영지원처 / 처장 권혁, 경영계약부장 박훈 (062-602-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