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 철도 선진 기술, 안전 체험 콘텐츠를 통한 철도 안전성 홍보 -
□ 국가철도공단은 9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철도 안전기술과 체험형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에서 철도공단은 ‘대한민국 철도, 안전의 길을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 전시부스를 통해 철도 5대 혁신기술·시설관리 기술·터널 건설 기술 등 안전 강화를 위한 철도 기술을 선보이며, 특히 터널 공사에 Shield TBM 공법*을 적용하여 추진 중인 GTX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 원통형 회전식 터널 굴진기의 커터 날을 회전시켜 암반을 잘게 부숴 수평으로 굴진한 후 콘크리트 구조물(세그먼트)을 조립해 터널을 시공하는 공법
○ 또한, 건설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VR 안전체험, 터널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철도건설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김한영)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철도산업 선도 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철도의 안전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빠른 철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안전본부 안전총괄처 / 처장 윤증원, 건설안전부장 김건호 (042-607-3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