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베트남 호치민에서 철도학교 개최
담당부서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1처 / 처장 정기연, 사업2부장 박노민 (042-607-4062)
베트남 호치민에서 철도학교 개최
- 코트라와 공동으로 현지 공무원에 한국 선진 철도기술 전수 -
□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코트라(KOTRA), 도화엔지니어링과 공동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호치민 철도학교’를 9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개최한다고 26일(월) 밝혔다.
○ 철도학교는 철도기술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철도공무원에게 한국 철도사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단은 코트라와 공동으로 지난 2014년도부터 몽골, 이집트, 인도 등에서 철도학교를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 이번 과정에는 호치민 교통국, 도시철도관리공단(MAUR, Management Authority for Urban Railways) 공무원 약 30여 명이 참가하며, 한국의 글로벌 철도전문가로부터 철도 건설사업관리와 연계교통계획, 철도 운영과 유지보수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통해 기술을 전수받게 된다.
□ 김한영 이사장은 “호치민 시는 대중교통 개선을 위한 철도인프라를 활발히 구축하고 있으며 메트로 1호선은 내년 개통을 목표로 건설 중이고, 현재 입찰 중인 메트로 2호선은 국내 기업의 관심이 높은 노선이다.”며,
○ “이번 철도학교 프로그램이 베트남의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기업이 베트남 철도시장에 진출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