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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이선하
  • 조회수1005

제목[보도]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 - 현장중심 경영으로 철도사업 적기개통 등 국민과의 약속 이행 다짐- □ 국가철도공단은 23일(화) 대전 본사에서 이성해 이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공단은 지난 16일(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철도지하화 등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국민과 약속한 철도사업 적기개통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 공단형 현장중심 책임경영의 주요골자는 ▲현장중심의 사업관리(PM, Project Management) 체계 조직 전환, ▲GTX지원단, 철도지하화 등 국정과제 전담 조직 신설, ▲안전본부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공사중지권’ 부여, ▲현장지원을 위한 부서 신설과 효율화 등이다. □ 이날 선포식에서 이성해 이사장은 현장중심의 사업관리(PM) 체제로 전환하는 배경과 이를 통해 공단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강연했다. ○ 이 이사장은 “절대공기 준수와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사업관리 전문가를 ‘Strong PM(Project Management)’”이라 설명하며, “열차가 멈추지 않으려면 철도를 구성하는 모든 분야의 엔지니어가 강력한 사업관리(PM)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또한 철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Engineering-inspired Innovator(엔지니어링에 기반한 혁신가)’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 이어서 이 이사장은 최초로 현장중심 사업관리를 수행할 사업단장 대표 6명과 사업비 집행률 100%를 목표로 하는 ‘사업수행계획(Project Charter)’ 계약을 체결하였다. ○ 공단 창립 이후 이사장이 각 사업단장과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부장·처장급만 임명되던 사업단장 직위에 차장급 직원 15명을 공모를 통해 발탁하는 등 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혁신 인사도 단행했다. □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성해)은 “현장중심 사업관리로 국민이 기다리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구성역과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 등 올해 개통 예정인 10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철도산업의 선순환을 실현하겠다.”며, ○ “현장중심 책임경영을 통한 우리의 최종 목적지는 국민 행복과 고객가치이며,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기획본부 경영성과처 / 처장 남희목, 혁신전략부장 박정범 (042-607-3152) <사진설명> ①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이 23일(화) 공단 본사에서 개최한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식'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②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이 23일(화) 공단 본사에서 개최한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식'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③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오른쪽)이 23일(화) 백승배 월곶~판교 사업단장(왼쪽)과 ‘사업수행계획(Project Charter)’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④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가운데)이 23일(화) 공단 본사에서 개최한 '현장중심 책임경영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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